-건대 미래지식교육원 토지보상 2기 안미라(중개사)의 졸업여행 감상문 기고

[건국대 토지∙보상개발2기 원우회 졸업여행을 가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토지∙보상개발전문가 과정이 2023년 3월 개설된 이후 1기선배님들의 뒤를 이어 바톤(baton)을 넘겨받은 2기 원우회가 9월 개강이후 18주간의 엄청난 분량의 전문가교육 과정, 이어지는 화합의 3교시, 대미를 장식한 조별 현장사례 연구발표를 무사히 마쳤다.

20대 젊은 날의 초상을 떠올리게 하는 대학 학창시절을 다시금 경험하는 시간을 갖게 해준 주임교수이신 김덕기교수님(위하여! 위하여! 위하여!), 이하 막강파워, 명강의와 실전의 노하우를 전수해주신 교수님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졸업여행의 길을 떠났다.

어린시절 소풍 전날 설레임에 밤잠설치는 마음이 나에게로 찾아왔다. 나도 모르게 피식 웃음이 나온다. 내 나이에 이게 뭐라고? 간만에 가는 해외여행도 아닌데! 발걸음 가볍게 집을 나섰다.

한편으로는 내가 선녀와 나무군의 선녀도 아니구 그 동안 아이들 키우고 공인중개사 공부하고, 중개사 일하며 서서히 나혼자 독립을 하려는 이때에 남편과 아이들 놓고 나 혼자 훌훌 나만의 영역에서의 이 자유! 너무 너무 끝내주는 시간들이다.

법무법인 해법 대표변호사이신 이병석회장님이 철원으로 지정해주시고 숙박까지 해결해 주셨다. 역시 우리 회장님 정말 멋진 분이시다!  이지현 재무국장이 스케줄을 책임지고, 귀염둥이 세관씨가 운전과 고기구입과 굽기까지 책임지며 속전속결 할 수 있었다. 건국대 주차장에 집결하여 첫 행선지인 직탕폭포앞에서 쏘가리 매운탕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한후 유네스코지정의 한탄강 주상절리길로 향하였다.

[한탄강도 식후경 일단 먹고 시작 합시다!  쏘가리 매운탕}
[한탄강도 식후경 일단 먹고 시작 합시다! 쏘가리 매운탕}

2년전 와봤지만 또 봐도 감탄이 절로 나오는 장관이다!

겁먹은 아이처럼 발걸음 더디 걸으며 밑을 보면 나만 떨어질 것 같은 기분에 손과 발이 오르라 들고 입에서는 절로 후덜덜 소리가 막 터져 나왔다.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지

[자~ 남는게 사진 찍어요~ 다정하게~]
[자~ 남는게 사진 찍어요~ 다정하게~]
[와우~ 무섭다 붙어 붙어!]
[와우~ 무섭다 붙어 붙어!]

 

아쉽게도 모노레일 예약이 있어서 우린 반정도 가고 돌아와 곧장 바쁘게 쫄싹걸음으로 철원역사문화공원으로 향하였다. 길건너에 위치한 노동당사가 보수공사 기간이라 원래크기의 사진으로 전시해 두었다. 난 첨으로 봤다아항! 소이산 모노레일도 첨타보는 거라서 시골 아낙네처럼 신기하기만 하다. 더 끝내주는건 소이산 정상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철원평야와 한탄강 지질공원이다.

[철원역 역사의 현장]
[철원역 역사의 현장]

 

한탄강하면 떠오르는 한타바이러스 백신개발자인 대한민국 의학자이자 바이러스 과학자인 이호왕 박사가 생각난다. 유행성 출혈열 연구로 한탄강의 곳곳을 누비며 샘플을 채취 1975년 들쥐의 폐장에서 그토록 찾아 헤매던 바이러스를 발견하였고, 그 바이러스를 한탄강의 이름을 따 `한탄바이러스’라고 명명하였고 노벨상 후보까지 오르게 되었다. 한탄강에서 오늘은 왠지 이호왕 박사의 역사적인 순간이 오버랩 된다.

[한탄바이러스  이호왕박사]
[한탄바이러스  이호왕박사]
[한탄 바이러스 사진=네이버]
[한탄 바이러스 사진=네이버]

탁트인 곳에 올라와 뷰-멍 하며 여유를 품을 수 있었던 졸업여행이다. 분위기 살리는 눈발도 날리고 더 흥분이 배가 되었다. 저 멀리 눈쌓인 멋진 산과 DMZ 철원평야, 북쪽 평강고원의 수려한 경치가 쉴 틈 없이 나에게 여유여 안겨주는 것 같다.

[바람불어 좋은날! 즐겁기만 하네!]
[바람불어 좋은날! 즐겁기만 하네!]

 

숙소로 이동하며 여행의 하일 라이트를 장식할 파티준비 장을 보며 팬션 마로니에로 도착하였다.복층 구조에 추운 날씨에 난방이 빵빵하여 최고다. 타이밍 절묘하게 후발대인 김덕기교수님과 권기자를 이기자가 도착하여 파티가 시작되었다.

김덕기교수님이 토지보상 개발2기를 위해 준비해주신 산양산삼주로 건배 삼창을 하며 파티의 밤이 무르익어간다. 향긋한 산삼의 향기를 음미하며 목넘김의 부드러움을 느끼며 막잔이후는 산양산삼의 건배다. 저마다의 이야기 꽃을 피우며 여행을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있을 즈음 1기선배이신 토지보상왕 이덕우 선배님이 방문하셨다. 양손에 조니워커 골드 블루라벨을 들고 합류하셨다. 아싸!  나이스  블루라벨!

[토지보상 개발 2기 원우회를 위하여!]
[토지보상 개발 2기 원우회를 위하여!]

 

이 시간이후는 기억이 없다!  아차!  실수한 거는 없겠지?  기억이 없는데 어찌하지!?

다음날은 얼큰한 신라면으로 해장하고, 은하수교에서 김덕기교수님께서 모닝커피와 빵을 쏘쎴다.

상쾌한 바람과 멋진 뷰를 감상하며 이어지는 교수님의 풍수 특강시간 각자의 체형과 그에 맞는 곳에 머물러야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다는 말씀, 거이기양이체居移氣養移體 거처하는 곳에 따라 기상이 달라지고, 먹고 입는 것에 따라 몸이 달라진다고 아였듯이 사람이라면 모름지기 자신의 위치를 살펴 자리매김하여야 하겠다. 오늘 여행에서 교수님의 가르침을 받아 적자 적어 나중에 써먹어야지!

[김덕기교수님 풍수특강을 마치고!]
[김덕기교수님 풍수특강을 마치고!]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풍경!]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풍경!]

 

김덕기교수님, 조여광교수님과 권기자를 이기자는 다른 일정으로 여기서 아쉽게 헤어지고 우린 마지막 코스 철원 제일의 명승지인 고석정으로 향했다. 고고씽!

고석에 올라가면 좁은 틈이 있는데 그 안쪽에 넓은 동굴이 있어 임꺽정이 몸을 숨기고 지냈다는데 이리봐도 조리봐도 넘 신기할 따름이다. 고석을 중심으로 왼쪽은 현무암 주상절리가 수직급경사를 하고 오른쪽에는 화강암이 완만한 경사를 보이고 있다.

[고석정 입구 임꺽정 형님집 들어가는 입구?]
[고석정 입구 임꺽정 형님집 들어가는 입구?]
[마지막 사진이야 ~ 이제 집에 가자! 아호!]
[마지막 사진이야 ~ 이제 집에 가자! 아호!]
[마지막 사진은 남겨야지!]
[마지막 사진은 남겨야지!]

 

이제는 모든 피로가 밀려하 몸이 말을 듣지않는다. 우리 토지보상 개발2기 1박2일 졸업여행을 마쳤다. 겨우내 강의실에서의 서먹서먹한 분위기도 사라지고 한층 가까워진 토지보상개발2기 원우가되었다. 아! 이렇게 건국대 도시정비전문가과정에서 새로운 인연을 통해 하나의 추억이 새롭게 새겨지는구나! 고맙습니다. 교수님, 그리고 함께 해주신 토시보상개발전문가과정 2기 원우님들 파이팅!

 

 

2024 봄학기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헬스케어실버타운 개발전문가과정 1기모집요강

1.교육기간: 2024.04.~ (16주, 48시간)

2.교육시간: 매주 화요일 PM7시~10시(3시간)

3.교육장소: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산학협동관

4.교육정원: 40명 온라인접수>서류전형>합격자발표>입학

5.교육문의: 010-3181-8154 E. bakdala@naver.com

6.홈페이지: www.kueacademy.com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