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결과

서울시는 2024년 2월 28일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몽촌토성역세권(방이동 56-3번지 일대) 장기전세주택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 결정(안)에 대하여 “수정가결” 하였다.

대상지는「역세권 장기전세주택 건립 운영기준」에 따라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역과 인접한 송파구 방이동 56번지 일대가 공공임대주택을 포함하여 역세권에 걸맞은 새로운 공간 조성으로 도시환경을 정비하고자 한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을 통해 대상지는 공동주택 획지 5,924.0㎡에 지하6층 ~ 지상 최고27층(최고높이 89m 이하) 규모의 총 471세대(공공임대주택 149세대)로 상정한 계획안이 수정가결 되었으며, 수정가결 의견에 따라 최종 주택공급계획 등을 확정할 예정이다.

[송파구 방이동 56번지 일대 위치도, 서울시 제공]
[송파구 방이동 56번지 일대 위치도, 서울시 제공]

 

서측도로(올림픽로34길)를 확폭(8m)하고, 대상지 내 위치한 기존도로(올림픽로34길)를 양방교행이 가능하도록 선형 변경 등을 통해 교통환경을 개선하였다.

또한 보행자 휴게공간 및 시민을 위한 녹지공간을 제공하고자 대상지 북측에 공개공지를 확보하였으며,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50면)이 지하 1층에 조성될 계획이다.

[몽촌토성역세권 장기전세주택 투시도, 서울시 제공]
[몽촌토성역세권 장기전세주택 투시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이번 몽촌토성역세권(56번지 일대) 장기전세주택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몽촌토성역세권의 특색을 살린 주거환경 정비와 양질의 장기전세주택 공급을 통해 서민주거 안정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