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홍석준의원(대구 달서구 갑)

(사)새시대 국민연합(상임회장 장석창)과 초청연사 국민의 힘 홍석준의원과 내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새시대 국민연합(상임회장 장석창)과 초청연사 국민의 힘 홍석준의원과 내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리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성향의 132개 시민단체 임원이 참여하고 있는 사단법인 새시대국민연합(상임회장 장석창)이 국민의 힘 홍석준의원을 초청 '4차 산업시대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과 시민사회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자리를 메운 참가회원들이 묵념하고 있다.
자리를 메운 참가회원들이 묵념하고 있다.

2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을 가득메운 250여명의 참석자들은 홍석준 의원의 강연내용을 진지하게 경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사)새시대국민연합 장석창 상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장석창 상임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정관의 목적사업인 소외계층과 약자를 위한 시민단체의 지원을 위해 일자리가 없어 고통 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새시대국민연합 산하에 '하이! 비정규직근로자연합'을 결성했다"고 이야기 하였다.

손학규 전의원의 인사말
손학규 전의원의 인사말

 장 상임회장은 이어 "앞으로 여기에 소속된 회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이미 2천명의 회원에게 비정규직(건설공사 현장 일반 노무) 일 자리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업무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민의 힘 홍석준의원이 강연하고 있다.

 홍석준 의원은 이날 강연에서 "4차 산업은 앞으로 글로벌 경제의 주역으로 급부상할 것이고, 각 국가들이 치열한 경쟁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홍 의원은 "우리나라 대기업들도 이미 인공지능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민사회도 4차 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정보를 공유해 나가야 될 것이다."고 주문했다.

초청연사 국민의 힘 홍석준의원의 모습
초청연사 국민의 힘 홍석준의원의 모습

강연 후 진행된 질의 응답시간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시멘트 강도를 측정하는 외국산 계측기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 하며, 대형 붕괴사고로 이어 질수 있다는 의견이 나와 주목을 받았다.

이날 강연회를 주최한 (사)새시대국민연합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본부와 234개 시군구 위원회 결성을 모두 마치는 등 짧은 기간에 세력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