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9월 27일~10월 4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 3: part_1 인지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느린걸음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 3: part 1 인지재활’ 프로그램은 장애 및 경계성 지능의 아동과 학습 부진을 겪는 아동 및 청소년들의 전반적인 발달 단계를 살펴보며 요구되는 인지 재활 영역을 이해하고 지원하기 위한 부모교육으로 기획됐다.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 3: part 1 인지 재활’ 프로그램은 양육 대상 연령에 따라 2차시에 걸쳐 운영된다. 1차시에는 학령기 전부터 초등 저학년 아동 및 경계선 지능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발달 단계를 이해하고 각 단계에 필요한 인지 재활 요구와 학습지도 방법을 알아본다. 2차시에는 초등 고학년부터 중, 고등 및 경계선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 단계에 필요한 인지 재활 요구와 학습지도 방법을 알아보고 학령기 후 청소년의 진로, 직업으로의 전환에서 인지 재활 필요에 따른 학습지원 방법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더느린걸음은 비대면 재활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가정에서의 치료를 통해 아이들의 일상생활이 개선되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치소비 참여형 마케팅 사업 프로그램으로,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해선 강사는 특수교사와 누리이음발달센터 인지치료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초등학교와 아동발달센터에서 인지치료와 미술치료를 강의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7~10월 4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해외나 지방 지역 등 도서관에서 멀리 거주하고 있더라도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