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은 오는 6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과학교실 3탄_염색 실습으로 알아보는 섬유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교실 3탄_염색 실습으로 알아보는 섬유 과학’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섬유 과학에 대해 설명하고 염색 실습을 진행한다. ‘섬유 소재의 종류와 의생활’, ‘생체모방기술과 차별화 섬유 소재 개발’, ‘첨단기술(6T)과 융합한 섬유 소재 개발’, ‘패션산업’, ‘염색체험’ 등 현대 사회에서 섬유 소재의 발달과 변화에 관해 설명하고 섬유 소재의 특성에 따라 염색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체험을 통해 알아본다. 이를 통해 우리 생활에 녹아든 또 다른 과학 분야를 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조수복 홍보대사는 인하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전공하여 박사과정을 마쳤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개발연구원, ECO융합섬유연구원 등 다양한 기관과 업체에서 근무하였다. 현재는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6월 28일 수요일 오후 4시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3~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