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5월 13일(토) ‘2023 패밀리셰프 함께 밥상 : 봄나들이 요리’를 진행한다.

 

못골도서관과 강남구가족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패밀리셰프’ 프로그램은 「서울가족학교」 가족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서울가족학교는 서울시와 강남구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지역사회 내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2023 패밀리셰프 함께 밥상 : 봄나들이 요리’는 5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5세 ~ 10세 가족 12팀을 모집하여 남명학사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각 가정에서는 유부초밥을 만들 때 필요한 스테인리스 요리볼과 요리를 담아갈 수 있는 개인 도시락통을 준비해야 한다.

 

본 프로그램은 ‘우리 가족 소개’, ‘장보기 역할 활동’, ‘퀴즈로 알아보는 위생·안전교육’, ‘개구리 버거&토핑 유부초밥 만들기’, ‘참여 소감 나누기’로 구성되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친밀감을 쌓고, 요리 활동을 함께 하면서 서로 존중하는 가족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4월 24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족 대표자 이름으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