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못골북터뷰 Vol.3_특별한 계절 만찬 『목련 만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못골북터뷰’는 이용자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5월 못골북터뷰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기획했다.

본 프로그램은 ‘작가와 함께 읽기’, ‘그림책 속 동물 친구들의 관계 살펴보기’, ‘목련 종이접기’,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가 읽어주는 『목련 만두』를 통해 책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동물 친구들의 관계를 살펴보면서 참여 어린이가 자신의 교우관계를 돌아볼 수 있도록 돕는다. 독후활동으로 활동지를 작성하고 목련 종이접기를 하여 참여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본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백유연 작가는 계절을 아름답게 표현한 그림책 시리즈를 출간하여 『낙엽 스낵(2020)』이 북스타트 도서로 선정되었다. 대표 저서로 『목련 만두 (2023)』, 『벚꽃 팝콘 (2020)』, 『사탕 트리 (2020)』 등이 있다.

프로그램은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5월 4일 목요일 오후 4시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