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4월 2023년 제1회 도서관의 날 및 제59회 도서관 주간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올해 제1회를 맞이한 ‘도서관의 날’은 2023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국민의 생활에 있어서 도서관이란 무엇인가를 일반시민에게 이해를 촉진시키는 사회적인 운동인 ‘도서관 주간’은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도서관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에서는 4월 한 달간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도서관 이용자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 한다. 하여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특별 전시’, ‘평범한 내 하루를 스토리로 만드는 법’, ‘직장인을 위한 레벨업 프로젝트 Part.13_직장 그만두지 않고 작가되기’ 등 다수의 문화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문화프로그램 외 2022년 발행된 잡지를 무료로 나눠주는 ‘과월호 잡지 나눔’, 4월 12일부터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폴라베어스 메모잇을 증정하는 ‘책읽곰 메모하곰’, 도서관 주간 최대 10권까지 대출이 가능한 ‘도서관 주간 두배로 데이’, 연체중인 도서를 반납하면 연체를 풀어주는 ‘연체 탈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못골도서관의 제1회 도서관의 날 및 제59회 도서관 주간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