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4월 한 달 동안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특별전’을 진행한다.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특별전’은 알폰스 오베리 캐릭터 탄생 50주년을 맞이하여 2022년부터 여러 도서관을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에서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강남구 주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알폰스 오베리 캐릭터는 스웨덴 출신의 ‘구닐라 베리스트룀’ 작가가 집필한 <우리 친구 알폰스> 시리즈 속 주인공이며, 북유럽권에서는 국민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특별전’은 못골도서관 1층 로비에 ‘알폰스 오베리의 방’을 구현하여 <우리 친구 알폰스> 시리즈 도서, 알폰스 오베리 인형 및 쿠션, 관련 굿즈, 보드게임 등을 비치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알폰스 오베리의 방’ 맞은편에는 그림책에 나오는 등장인물의 얼굴 대신 본인의 얼굴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4월 한 달간 ‘알폰스 오베리 원화 전시’, ‘알폰스 오베리 배지 만들기’, ‘알폰스 오베리와 만나는 스웨덴’, ‘알폰스 오베리 부모 교육’ 다양한 행사들이 기획되어 있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 및 도서관 이용자에게 예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 한다.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특별전 및 다양한 행사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