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4월 27일 ‘직장인을 위한 레벨업 프로젝트 Part.13_직장 그만두지 않고 작가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직장인을 위한 레벨업 프로젝트’는 직장인들의 직업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장인 이용자들은 비슷한 관심사를 바탕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쌓는다.

본 프로그램은 본업이 있는 상태에서 자기 계발, 여가 활동을 위해 글쓰기를 배우고 습관화시키는 방법을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직장을 다니며 작가가 되기까지’, ‘글쓰기를 습관화하는 방법’, ‘나에게 맞는 장르를 고르는 방법’, ‘퇴고하는 방법’, ‘내 글을 공개하는 방법-플랫폼· 출판·공모전’,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가 직장을 다니면서 글을 쓰고, 출판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하고, 막연하게 생각하는 작가의 글쓰기에 대한 실질적인 이야기와 팁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더불어 공통 관심사를 가진 참여자가 강연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최하나 저자는 프리랜서 기자와 작가로 활동하면서 책을 출간하였고, 2016년부터 글쓰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직장 그만두지 않고 작가되기 (2019)』, 『언젠가 혼자 일하게 된다 (2020)』, 『강남에 집을 샀어 (2022)』 등이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 27일 목요일 오후 7시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