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이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다. 전국의 공공도서관들이 참여를 희망한 예술문화 진흥사업으로서, 70개관이 선정되었다. 지역사회 내에서 자생적으로 문화예술동아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서관의 공간을 활용하여 음악, 연극, 미술, 출판 등의 각종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활동의 기회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분야에는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의 전래동화극을 비롯하여, 영어뮤지컬, 패널시어터, 인형극, 동화구연, 창작극, 그림자극, 인형극, 낭독극 등 다양한 형식으로 참여하는 기관들이 있어 다채로움을 더했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의 전래동화극 동아리는 ‘옛이야기 보물단지’라는 명칭으로 활동한다. 최인서, 김혜경, 고윤지 등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아 교육과 실습, 공연 등 총 32회차로 구성된 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전래동화 작품의 선정부터 대본작성, 동선 구성, 분장 등 연극의 표현방식 일체와 소품 및 의상 제작까지 강의와 학습을 통해 연극작품을 완성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공연을 아홉 차례에 걸쳐 시행한다. 상세한 공연 일정은 향후 도서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재공지 할 계획이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옛이야기 보물단지’ 동아리의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 성취감과 사회활동 재참여의 기회를 마련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어린이 이용자들과의 세대간 교감을 활성하되고, 마을을 대표하는 문화프로그램으로 자리잡게 되면 정말 보람찰 것 같다.”라고 전했다.

 

‘옛이야기 보물단지’ 동아리 활동 진행에 대한 세부내용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hchi ldli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내용에 대한 문의는 도서관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6시, 주말 9시~5시) 중 도서관 대표번호(02-2226-5930)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