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제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4월 15일(토) ‘2023 어린이 과거시험 일필휘지(一筆揮之)’ 행사를 진행한다.

 

‘붓을 한 번 휘둘러 줄기차게 써내려간다’는 뜻이 담긴 이번 행사는 옛 선조들의 등용문이었던 과거시험 제도를 현대적으로 재현하고,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전통 독서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2023 어린이 과거시험 일필휘지(一筆揮之)’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유생 의상을 입고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의 넓은 마당에서 장원급제를 위해 오문오답·글쓰기 경연을 펼친다. 오문오답은 현대 아동문학 작품 중 현덕의 <나비를 잡는 아버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에서 출제하며 글쓰기 시제는 행사 당일 도서관 현장에서 공개한다.

 

 아울러 행사에 참관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행시 짓기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또한 선사할 예정이며, 임금·문관·무관·포졸 등으로 관내 지역주민들이 분장하여 과거시험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을 응원한다. 장원급제 발표를 위한 심사는 지역 내 작가와 교육자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 신청은 3월 29일(수) 오전 10시부터 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초등학생 1~6학년 어린이(저학년 13명, 고학년 13명)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hchildlib.gangnam.go.kr/)에서 확인하거나 도서관 대표전화(02-2226-5930)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