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은 오는 4월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과학교실 2탄_내 손으로 만드는 데이터 코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교실 2탄_내 손으로 만드는 데이터 코딩’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시에는 ‘RC-CAR 만들기’, ‘자율주행차 만들기’ 체험을 통해 코딩 도구의 사용법을 배운다. 2차시에는 프로그래밍 방법을 ‘마우스패드 위의 자동차’, ‘적외선 무선데이터 통신’, ‘색상 감지하여 표시하기’ 등의 실험을 통해 알아본다. 3차시에는 ‘데이터 과학’을, 4차시에는 ‘웨어러블 컴퓨터’, ‘새로운 직업 사라질 직업’에 대해 알아보며 데이터 과학 수업을 마무리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그래밍, 코딩을 직접 실습하고, 체험해봄으로써 데이터 과학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높이고 복잡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사고하는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며 프로그래밍 언어에 능숙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본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김건 홍보대사는 연세대학교 물리학, 전기·전자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사업 전문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청소년 과학교육위원회 연구위원으로 어린이·청소년 과학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프로그램은 4월 7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4~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