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4월 5일(수) ‘[식목일 기념] 퇴근길 가드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퇴근길 가드닝’ 프로그램은 식목일을 맞이하여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집에서 키우기 좋은 홈가드닝 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을 잘 키우는 노하우와 다양한 가드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식물 초보를 위해 가드닝의 기본기를 기초부터 배우며 실내 가드닝에 적합한 식물과 구매시 주의사항 및 가드닝 도구 사용법에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또한 식물의 특성별 적합한 환경과 병충해 관리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자신이 키우는 식물에 대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실내에서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식물을 키우며 식물이 주는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박상태 강사는 네이버 블로그 ‘글로스터의 가드닝 이야기’와 여러 SNS를 통해 식물 인플루언서로 활발한 활동하고 있다. 저술한 책으로는 10년 홈가드닝 노하우를 담은 『글로스터의 홈가드닝 이야기』가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3월 20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