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2023년 3월 19일 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KISA)와 협력하여 ‘한국의 이야기가 세계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이야기가 세계적으로 알려지길 바라는 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회장 방동주) 협회와 이야기를 책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접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이야기에 대한 흥미와 새로운 기회를 경험할 수 있을 거라는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관장 윤경희)의 생각이 합쳐져 개최하게 되었다.

 

행사는 오후 3시 한옥도서관의 넓은 야외 마당에서 진행된다. 오프닝 행사인 풀피리 연주와 토끼의 간, 토끼의 재판, 돌멩이 수프 등 토끼의 해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국제스토리텔러들이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로 공연을 준비하였으며, 기존에 글로만 읽던 이야기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본 행사를 진행하는 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는 한국 이야기 구술문화를 알리고 국제 스토리텔러 인재 육성에 목적을 두고 2018년에 설립되어 매년 한국국제스토리텔링축제(작년 제5회 축제 개최)를 개최하고 해외의 스토리텔링 축제에 참여하여 한국의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협회에는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계신 임정진 작가님을 비롯하여 여러 국내스토리텔러와 어린이스토리텔러들이 소속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hchildlib) 문화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련 내용 문의는 도서관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6시, 주말 9시~5시) 중 도서관 대표번호(02-2226-593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