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3월 19일(일) ‘개관 5주년 기념_못골 캐리커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깅남구립못골도서관은 2018년 강남구 자곡동에 개관했으며, 2023년 3월 개관 5주년을 맞이하여 3월 13일(월)부터 3월 31일(금)까지 기념행사 및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 캐리커처’ 프로그램은 도서관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예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도서관에서 캐리커처 라이브쇼를 진행하여 도서관 이용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못골 캐리커처’ 프로그램은 도서관 현장에서 작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포인트 캐리커처가 진행된다. 1시간에 10명씩 총 70명이 대상이며, 검정색 선으로 얼굴 윤곽을 잡은 후 포인트로 입술 혹은 뺨을 채색한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청자에게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희진 캐리커처 작가는 현재 강남캐리커처·팝아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여성능력개발협회 캐리커처강남지부장직을 맡고 있다. 원영 캐리커처 작가는 해프닝아트 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KOSCA(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 운영진을 겸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3월 6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