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3월 17일 ‘못골북터뷰 Vol.2_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못골도서관은 이용자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못골북터뷰’ 작가와의 만남을 신설했다. ‘못골북터뷰 Vol.2_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자녀 교육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은 ‘사교육을 줄여야 하는 7가지 이유’, ‘사교육을 줄이는 방법_부모 마인드’, ‘사교육을 줄이는 방법_부모 훈련’으로 구성했다. 자녀 교육의 어려움과 불안함을 사교육으로 달래고 싶은 학부모에게 사교육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오랜 교직 생활과 EBS 강사의 경험을 담아 자녀 교육의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여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더불어 학부모라는 공통점을 가진 지역 주민들이 강연을 통해 서로 친분을 쌓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정승익 저자는 17년 동안 교직 생활을 했으며, 현재 EBSi 영어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 (2022)』, 『1일 1페이지 영어365 (2021)』, 『영어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2019)』 등이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7일 금요일 오전 10시 남명학사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한다. 자녀 교육에 고민이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