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3월 16일(금) ‘사서선생님과 함께 하는 책놀이 시즌 2’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도서관은 지난해 7월, 강남구 8호점 자곡다함께키움센터와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 증대 및 문화적 격차 해소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자곡다함께키움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서들이 직접 진행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총 5회 진행했다.

 

‘사서선생님과 함께 하는 책놀이 시즌 2’ 프로그램은 자곡다함께키움센터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제공하여 올바른 독서습관을 배우고 독해력과 독서 습관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될 본 프로그램은 10회차로 확대하여 3월~12월까지 매월 세 번째 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못골도서관 사서들과 함께 '세계 물의 날','제헌절' 등 기념일에 대한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한 독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은 강남구 8호점 자곡다함께키움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문화 소외계층에게 적극적인 도서관 서비스 지원 및 폭넓은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