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3월 16일(목) ‘못골다방에서 홍차 한 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의 개관 5주년을 기념하여 2022년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가장 요청이 많았던 홍차를 반영해 기획했다.

 

‘못골다방에서 홍차 한 잔!’ 프로그램은 ’홍차를 마시면 어떤 점이 좋은가?‘, ’홍차를 우리는데 필요한 다구는 무엇일까?, ‘홍차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홍차를 우리는 황금율은 무엇일까?’, ‘홍차 티백 어떻게 우려야 맛있을까?’로 구성되었다. 우리는 방법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지는 홍차에 대해 알아보고, 시음을 통해 직접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자택에서도 최적의 맛으로 홍차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류영숙 강사는 현재 원광대학교, 동국대학교 대학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외에 일원평생학습센터, 송파여성문화센터에서 홍차 관련 강의를 진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월 27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