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3월 10일(금) ‘내가 만드는 이모티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가 만드는 이모티콘’ 프로그램은 그림 초보자도 디지털 드로잉을 활용하여 이모티콘 작가에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4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1차시에는 이모티콘 컨셉을 잡는 방법을 알아보며 캐릭터를 만들고 감정을 담는 작업이 진행된다. 2차시에는 스케치북앱 기능을 배워 종이에 스케치한 그림을 디지털 기기에서 작업하는 연습을 진행한다. 3차시에는 컨셉 및 캐릭터를 완성하여 작업하는 활동이 진행되며 마지막 4차시에는 이모티콘 스케치를 완성하고 이모티콘 판매 사이트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이모티콘 작가로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박윤주 강사는 산그림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강남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서초여성플라자에서 디지털 드로잉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외에 정독도서관, 부천상동도서관, 동탄고등학교, 문현초등학교 등 공공기관에서 다수 강의한 경력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월 13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