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은 오는 2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과학진로특강, 무엇이든 물어보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진로특강, 무엇이든 물어보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끈 산업’, ‘미래과학을 이끄는 학과와 전공’, ‘최신 과학 분야 질의응답’, ‘과학 분야 진로 상담’ 등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어떤 과학 인재가 필요한지, 어린이가 관심 가지면 좋을 미래과학 분야를 설명한다.

이를 통해 미래에 필요한 과학 인재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자신과 맞는 과학 분야 미래 직업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학생들에게 진로 방향성을 제시하는 멘토링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박성현 대표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North Carolina State Univ. 산업공학과 공학석사와 통계학과 이학박사 과정을 마쳤다. 1997년 3월부터 2010년까지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인재를 키우고 학생처 처장, 자연과학대 학장 등을 역임했다. 2015년엔 과학기술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훈장 혁신장’을 수상했다.

프로그램은 2월 22일 수요일 오후 4시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3~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