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2월 ‘슬기로운 입학 사전_초등학교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슬기로운 입학 사전’ 프로그램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 입학 준비를 하는 예비 학부모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중학교편’은 2월 1일 수요일, ‘초등학교편’은 2월 4일 토요일에 진행된다.

 ‘슬기로운 입학 사전_초등학교편’은 초등학교 입학과정부터 입학 전·후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우리 아이 생활습관 만드는 방법’, ‘교육과정 평가에 따른 수행평가 대비법’, ‘학부모 참여활동’ 등 학부모가 처음이라 궁금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강의를 통해 예비 학부모라는 공통점을 가진 지역 주민들이 강연을 통해 서로 친분을 쌓고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하유정 강사는 초등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최근 4년간 초등 1학년 담임을 맡았다. 또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교과 학습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유튜브 ‘어디든 학교’를 운영하는 중이다. 저술한 책으로는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 준비』, 『1학년 시계 달력』 , 『초등 공부 습관 바이블』 등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1월 16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