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2월 ‘슬기로운 입학 사전_중학교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슬기로운 입학 사전’ 프로그램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 입학 준비를 하는 예비 학부모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중학교편’은 2월 1일 수요일, ‘초등학교편’은 2월 4일 토요일에 진행된다.

‘슬기로운 입학 사전_중학교편’은 현재 중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황유진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생활과 달라지는 점’, ‘자유학년제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 ‘고등학교 입시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꿀팁’ 등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 한 정보를 전달하고 중학교 생활 준비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것이다. 더불어 예비 학부모라는 공통점을 가진 지역 주민들이 강연을 통해 서로 친분을 쌓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황유진 작가는 21년 동안 교직 생활을 했으며, 현재 중학교에서 교감직을 맡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슬기로운 중학 생활 (2022)』가 있으며, 유튜브 채널 ‘왔쌤TV’를 통해 중학교 생활과 학습법, 미리 준비하는 고등학교 입시정보 등을 전달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2월 1일 수요일 오전 10시 도서관 다목적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가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