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2월 4일(토) ‘도서관 수학놀이 5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서관 수학놀이’ 프로그램은 2018년 1기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매년 진행되었던 못골도서관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2021년에는 잠시 중단되었다가 2022년에 이어 2023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5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서관 수학놀이 5기’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예비 3학년~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4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1차시에는 무게중심 이론 수업과 중심 잡기 놀이(슈퍼라이노, 스택시스)가 진행된다. 2차시부터는 양수와 음수, 확률과 통계 이론 수업과 연계된 수학 놀이 활동이 진행된다. 마지막 4차시에는 거리와 속도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거리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이 진행된다. 놀이를 통해 수학 개념을 익히고 수학적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천무현 강사는 영신여자고등학교에서 수학교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도시놀이 학교놀이 연구모임 날티놀티 대표직을 겸임하고 있다. 그 외에 익산교육청, 밀알두레학교, 동의초등학교 등 공공기관에서 다수 강의한 경력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1월 16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남명학사 다목적 강당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