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2023년 새해에 ‘청소년 북멘토와 함께하는 못골 초등 북클럽 4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북멘토와 함께하는 못골 초등 북클럽 4기’에서는 북멘토 교육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북클럽을 운영하고, 북클럽 멘토링을 진행한다.

2022년 못골도서관에서 진행된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 2>를 통해 비경쟁 토론, 참여자의 심리적 안전지대 만들기 등 북멘토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이 직접 주제 도서를 선정하고, 주제에 알맞은 독후 활동을 준비해보며 독서를 매개로 한 소통의 즐거움을 알릴 예정이다. 도서관에서 제공된 교육과정을 수료한 청소년 북멘토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초등 북클럽 회원의 지속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데 의미가 있다.

참여자들의 독서 수준 차이를 고려하여 저학년(1-3학년) 북클럽과 고학년(4-6학년) 북클럽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주제도서를 함께 읽고 비경쟁 토론과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학년 북클럽은 매월 세 번째 일요일, 고학년 북클럽은 매월 네 번째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청소년 북멘토와 함께하는 다양한 독후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어린이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