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2023년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세시풍속) 계묘년 설날 한마당’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양일간의 행사는 도서관 마당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을 위한 체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13일 금요일에는 오전 10시 30분 부터 12시까지 동네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린 시절 동무들과 뛰놀던 즐거운 추억을 되살려보는 ‘설날 옛놀이’를 마련했다.

 

14일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설날 북큐레이션’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온 가족이 참여하는 ‘설날 스탬프 투어’가 진행된다. 설날 북큐레이션을 통해 민족 큰 명절인 설의 의미와 풍습을 살펴보고, 그 밖의 명절들과 절기 및 전통놀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도서들이 전시된다. ‘설날 스탬프 투어’는 네 가지 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과 ‘설날 독서 퀴즈’로 구성되며, 해당 투어 참여자 중 한복을 착용한 이용자들은 ‘가래떡 체험’도 같이 즐길 수 있다. ‘전통놀이 한마당’은 전래놀이 강사들의 지도 아래 투호, 윷놀이, 사방치기 방법을 익히는 시간이며, 옛 농사기구인 지게를 메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윤경희 도서관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 관심과 애정을 아끼지 않는 이용자들을 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과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검은 토끼의 해에 처음 치러지는 설날 행사를 통해 지역 이용자들에게 홍복(洪福)이 깃들고,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본 행사의 세부내용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hchildli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및 관련 내용문의는 도서관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6시, 주말 9시~5시) 중 도서관 대표번호(02-2226-5930)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