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2023년 새해 1월 9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초등 저학년을 위한 ‘인권아, 놀자!’와 고학년을 위한 ‘당당한 권리, 어린이 인권’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어린이 인권을 주제로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어린이 인권을 이해하고, 어린이의 권리를 주장하고 의무를 실행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인권아, 놀자’ 독서교실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매튜 고델 지음)』 주제도서를 깊이 읽는 독서와 독후활동을 통해 어린이 인권은 무엇이며, 어린이 인권을 위협하는 것과 어린이의 권리를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당당한 권리, 어린이 인권’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그 꿈들(박기범 지음)』 주제도서를 깊이 읽는 독서와 어린이의 생존권, 전쟁으로 인한 어린이 인권 침해, 어린이 노동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본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전국 도서관 독서교실’로 전 차시를 수료한 어린이 중 저학년, 고학년 각 한 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진행을 맡은 김은아 강사는 독서교육 전문가로 혁신학교 독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도립도서관과 문화체육관광부 독서진흥사업 부문 강사로서 활발히 활동해오고 있다.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1월 9일부터 1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주 2회 진행되며, 초등 저학년은 오전 10시에 초등 고학년은 11시 30분에 수업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