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12월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 2’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2기 북멘토를 모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는 청소년 북멘토의 토론 및 독후활동 운영역량을 키워주고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1기 북멘토가 2021년부터 초등 북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강의와 활동을 통해 역량 강화를 경험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북멘토 재능기부 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청소년들은 꾸준한 북멘토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은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 시간에는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마음을 열고, 책, 영상에 대한 느낌 나눈다. 두 번째 시간에는 ‘핵심 키워드’를 선정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책을 들여다보는 시간과 ‘질문 만들기’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시간에는 앞서 배운 것을 토대로 수업을 직접 디자인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을 맡은 김윤희 강사는 HYO공감연구소 에르디아의 대표로 청소년지도학과 석사로 졸업했으며 청소년 지도사 2급 자격증을 갖고 있다. 인성, 퍼실리테이션, 디자인씽킹, 비경쟁토론 강의를 서울시 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 고양시 교육지원청 등 다양한 기관에서 2013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 2’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플랫폼 ZOOM으로 진행된다.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