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12월 1일(목)부터 ‘2022년 동네 작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 찾아가는 사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2년 동네 작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 찾아가는 사서 지원’ 프로그램은 강남한양수자인 작은씨앗도서관과 연계하여 진행하며 못골도서관에서 문화행사 및 동아리를 담당하고 있는 사서들이 진행한다.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통하며 그림책을 읽고, 체험형 독후 활동을 진행하여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4차시로 진행된다. 1차시에는 『빈센트 반 고흐』 그림책을 함께 읽는다. 반 고흐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패브릭 가방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2차시에는 『사계절 우리 전통 책놀이』 그림책을 함께 읽는다. 어린시절 경험했던 전통놀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전통팽이 만들기 활동을 통해 어린시절의 추억을 되새겨본다. 3차시에는 『산타에게 편지가 왔어요』 그림책을 함께 읽는다. 산타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활동을 통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한다. 마지막으로 4차시에는 『여러 가지 크리스마스트리』 그림책을 함께 읽는다.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활동을 통해 다가오는 연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강남한양수자인 작은씨앗도서관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