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11월 25일(금)과 12월 16일(금) ‘체험형 마음 소통 책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형 마음 소통 책놀이’ 프로그램은 세곡중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하며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도움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주제도서를 읽고, 연결된 체험형 책놀이를 진행하여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11월 26일(금)에는 『헨젤과 그레텔』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도서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해당 활동을 통해 스스로 만들었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12월 16일(금)에는 『여러 가지 크리스마스트리』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도서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나만의 펠트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체험형 책놀이를 진행한다. 해당 활동을 통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고, 연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체험형 마음 소통 책놀이’프로그램은 못골도서관에서 문화행사 및 동아리를 담당하고 있는 사서가 진행한다. 친근하게 그림책을 읽고, 체험형 독후 활동 진행을 진행하여 세곡중학교 도움반 학생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1월 25일(금), 12월 16일(금) 오전 11시에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