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11월 21일(월)부터 12월 18일(일)까지 2022년 이용자 및 비이용자 인식 조사를 실시한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은 매년 이용자 인식 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결과를 도서관 운영정책에 반영하여 이용자 친화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문은 도서관 이용자와 비이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관점에서 도서관 서비스를 바라보며 개선점을 찾고자 한다.

 

이용자 인식 조사에서는 도서관의 장서, 직원, 시설, 독서문화프로그램, 접근성에 대한 만족 정도를 조사하고 도서관의 사회적 영향과 의미, 지역사회 기여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 이용자 인식 조사는 오프라인 설문지·온라인 설문 링크 배부 방식을 병행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한다.

 

비이용자 인식 조사 설문 문항은 도서관 비이용 이유와 도서관 서비스, 도서관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질문 등으로 구성했다. 조사는 도서관 인근 지역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며 지역 주민의 설문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조사에 참여한 비이용자에게 인식 조사와 더불어 도서관 홍보를 함께 진행하며 도서관 방문 및 실제 이용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 이아영 관장은 “설문 조사 결과를 도서관 운영계획과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못골도서관이 더욱 이용자 친화적인 공공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특히 잠재적인 이용자의 유입을 적극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