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11월 23일(수)과 11월 30일(수) ‘202년 북스타트 : 아장아장 그림책 A to Z’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이다.

 

못골도서관에서 운영되는 ‘2022년 북스타트 : 아장아장 그림책 A to Z’는 미취학 아동 양육자 15명을 대상으로 ‘리터러시의 첫 걸음, 그림책 육아’, ‘영어 그림책 으로 시작하는 엄마표 영아’ 강의가 진행된다.

 

11월 23일(수)에는 임민정 강사와 함께 ‘영어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엄마표 영어’주제로 진행된다.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아이와 함께 영어 그림책을 즐겁게 읽으면서 시작할 수 있는 영어 공부법과 처음 영어 그림책을 읽기 시작할 때 읽으면 좋은 그림책을 단계별로 추천한다.

 

11월 30일(수)에는 전은주 강사와 함께 ‘리터러시의 첫 걸음, 그림책 육아’를 주제로 진행된다. 그림책을 아이에게 읽어주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재미있는 그림책을 고르는 방법, 더 재미있게 읽는 비결 등 독서의 습관화에 대한 요령을 알아보고 책 육아에 대한 실질적인 고민들을 함께 나눠볼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임민정 강사는 그림책 잡지 ‘라비키움J’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격월간 육아잡지 ‘위매거진’에서 그림책 칼럼을 고정적으로 집필하고 있다. 전은주 강사는 제이포럼 출판사 대표이며 네이버 그림책 카페 ‘제이그림책포럼’운영진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11월 14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