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더느린걸음의 후원으로 오는 11월 17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2 : part4 놀이치료를 진행한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에서는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2를 8월부터 매월 1회 아동 치료와 관련한 비대면 강의를 진행해왔다.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2의 마지막 순서는 놀이치료 프로그램이다.

놀이치료는 놀이를 통해 다양한 심리적, 신체적 경험을 하게 되는 아이들과 함께 놀이하는 과정에서 보이는 행동 양식을 분석하여 아동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놀이를 통해 아동에게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놀이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것을 시작으로 부모의 양육 태도와 놀이를 통한 상호작용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양육에 대한 조언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본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오치국 놀이치료사는 현재 수정삼성아동발달클리닉 센터장이자 명지대학교 지역사회아동문화연구소의 책임연구원이다. 또한 주식회사 더느린걸음에서 비대면 놀이 재활 전문가로 활동하며 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모니터링 전문가이다. 그 외 발달 장애 부모교육, 보육교사 및 원장 보수교육 등 다수의 강의도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7일 목요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비대면 재활교육 <놀이치료>는 놀이치료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