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10월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 2: part 3 물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느린걸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 2: part 3 물리치료’ 프로그램에서는 치료실 접근성이 낮아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물리치료 과정에 대해 다뤄본다.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 물리 재활을 접하고, 아이들의 발달이 촉진되도록 한다.

 

8월 언어치료 프로그램, 9월 감각통합치료 프로그램에 이어 이달 말 진행되는 물리치료 프로그램도 종료 후에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하여 후속 연계 활동을 제공한다. 후속 연계 활동을 통해 치료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11월에는 놀이 재활교육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더느린걸음은 비대면 재활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가정에서의 치료를 통해 아이들의 일상생활이 개선되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임현숙 물리치료사는 ㈜더느린걸음 소속 재활교육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이 비대면 물리치료에 대해 이해하고, 자세 교정의 원리와 평발 교정의 방법 등을 익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27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해외나 지방 지역 등 도서관에서 멀리 거주하고 있더라도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