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은 오는 10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과학특강 5편 ‘스마트폰 속의 신소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과학특강 ‘스마트폰 속의 신소재’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재 또는 재료란 무엇인가’, ‘우리 생활 속 재료’, ‘스마트폰 속 신소재’, ‘재료과학이 국력에 미치는 영향’, ‘과학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우리의 역할’ 등 재료과학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재료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관련 자신과 맞는 미래 직업은 무엇이 있을지,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진로 멘토링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허원도 홍보대사는 고려대학교 화학과 석사명지대학교 무기재료공학박사로 삼화전자공업주식회사 부설연구소 소장, 영화훼라이트주식회사 사장을 지냈다. 2013년까지 명지대학교 공과대학 교수로 재직하였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ReSEAT) 전문연구위원으로 활동하였다.

프로그램은 10월 26일 수요일 오후 4시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