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10월 7일(금) ‘독서의 계절, 책으로 떠나는 즐거운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 ‘어린이 독서문화진흥 서비스,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다. 해당 공모사업은 공공도서관의 교류협력 플랫폼 기능을 확대하고, 독서공동체의 자율적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어린이 독서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어린이 독서문화진흥 서비스,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독서의 계절, 책으로 떠나는 즐거운 여행’은 10월 7일(금) 초등 3~4학년 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여행 주제도서 『오늘 밤, 우리는 휴가를 떠나요』 도서를 읽고, 책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 후 ‘여행’을 주제로 글쓰기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참여 아동들이 즐거운 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한지희 강사는 독서논술지도사이며, 현재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미디어리터러시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시립동대문도서관, 노원평생학습관, 도봉도서관 등 공공기관에서 여름독서교실을 강의한 경력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9월 19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