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9월 29일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 2 : part 2 감각통합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느린걸음과 함께 진행하는 ‘비대면 재활교육 시즌 2 : part 2 감각통합치료’에서는 평소 관심은 있지만 접하기 어려웠던 감각통합치료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그동안 이해하기 어려웠던 자녀의 행동 습관을 이해하도록 지원하며, 아이의 뇌와 신체 발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아동 발달 상태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가지고 있던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아이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나, 상황에 맞는 행동이 어려운 아이들의 사례에 대해 다루며 감각통합치료가 필요한 상황을 판단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일부 참여자를 선정하여 후속 작업치료 활동을 제공하며 치료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예정이다.

박서희 서희아동청소년발달센터 원장은 ㈜더느린걸음에서 작업치료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수 기관에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에도 못골도서관에서 감각통합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9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감각통합치료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더느린걸음은 해당 비대면 재활교육으로 예비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았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