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가을을 맞이하여 2022년 9월 17일 토요일 도서관 마당에서 음악과 미술이 어우러진 종합예술행사를 진행한다.

가을음악회 ‘2022 K-Classic 콰르텟을 위한 풍류화첩’은 서울특별시와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예술창작활동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아르띠에앙상블과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이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공연을 제공한다.

이번 음악회의 본행사는 오후 5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이어지며, 정선, 신사임당, 김홍도 등 출중한 조선시대 화가들의 작품세계를 현대음악으로 재해석한 곡들이 연주된다. 더불어 전문 아티스트가 빛을 이용한 드로잉아트 작품을 시연하여 관람자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음악회 종료시까지 겸재 정선(鄭歚 謙齋), 신사임당(申師任堂), 단원 김홍도(檀園 金弘道) 등을 비롯하여 조선시대의 유명 화가들의 작품과 민화를 소개하는 아동도서를 알리는 북큐레이션 ‘이 땅에 붓을 드리우다’ 전시가 함께한다.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와 성인 이용자들에게 전통 미술과 색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윤경희 관장은 ”본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지역사회의 종합문화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전하였다.

행사의 세부사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hchildli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및 관련 내용문의는 도서관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6시, 주말 9시~5시) 중 도서관 대표번호(02-2226-5930)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