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9월 23일(금) ‘못골마을학교 제28회_성공의 핵심 키워드:문해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마을학교’는 마을 주민 주도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자신이 가진 재능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을 주민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문해력’을 주제로 다음 세대 최대의 성공 키워드로 문해력을 생각하는 이유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문해력을 접목시켜 성장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그 외에 생활 속 문해력이 파괴되는 작은 습관들을 통해 수강생들의 문해력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프로그램 진행은 맡은 한지훈 강사는 작가로 신간도서 출간을 위해 집필을 하고 있다. 이 외에 동서울 대학교 겸임교수직, 과천과학관 과학리더쉽 교수직을 맡으며 다방면으로 활동해왔다. 대표 저서로는 『네트로피(2015)』 , 『실전에 강한 자기긍정 학습법(2017)』가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9월 5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못골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