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9월 ‘미라클 이브닝: 누구나 새벽형 인간은 아니니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라클 이브닝: 누구나 새벽형 인간은 아니니까’ 프로그램은 2022년 올해 목표했던 일들을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으로 저녁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자기 계발 및 취미 활동의 첫발을 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두 번에 걸쳐 진행되며 첫 시간에는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저녁 시간 활용법’을 주제로 왜 아침이 아닌 저녁 시간을 활용하게 되었는지를 소개하고, 저녁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두 번째 시간에는 ‘위기를 극복하는 마인드 셋 – 하기 싫을 때 허들을 넘는 법’을 주제로 9월 2일 첫발을 뗀 소감을 공유하고, 저녁 시간을 활용하는 실천 의미와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수강생이 저녁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류한빈 작가는 계명문화대학교 펫토탈케어학부 교수로 재직중이며, 퇴근 후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유튜버, 작가,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2021)』가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일과 16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관심이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