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8월 26일(금) ‘못골마을학교 제27회_달콤하게 익히는 책 읽는 습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마을학교’는 마을 주민 주도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자신이 가진 재능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을 주민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달콤하게 익히는 책 읽는 습관’을 주제로 연령별로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 주어야 하는지, 독서 습관은 어떻게 잡아줄 수 있는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그 외에 주제별 그림책 놀이 팁을 알려주어 가정 내에서도 쉽게 자녀와 책을 주제로 한 놀이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진행은 맡은 전유정 강사는 현재 책사랑 아동도서 서점 세곡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 책방 블로그와 책놀이 수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그림책 큐레이터 자격증, 그림책미술상담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며 그림책을 통한 자기계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8월 8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못골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