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은 오는 8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과학특강 4편 ‘제4차 산업혁명으로 미리 보는 나의 직업’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현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과학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광영 이사는 고려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보에서 과학부장/편집위원(부국장)으로 근무하며, 미국 U. C. Berkeley: Science Journalism 연수를 받았다.

96년부터 2004년까지 한양대학교, 전북대학교 고려대학교에서 강의했고, 현재 대한암협회,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참행복나눔운동 등 여러 사단법인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과학특강 ‘제4차 산업혁명으로 미리 보는 나의 직업’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이 만들어낸 변화’, ‘과학기술로 달라질 미래’,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관련 자신과 맞는 미래 직업은 무엇이 있을지,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진로 멘토링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8월 31일 수요일 오후 4시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