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독서 습관을 잡아주기 위해 초등 고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를 위한 질문독서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를 위한 질문독서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초등 고학년 어린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어린이들은 매 차시 주제도서를 함께 읽고 글쓰기 및 토론 활동에 참여하여 책의 내용을 깊게 이해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는 독서와 독후활동의 즐거움을 느끼며 건전한 독서 습관을 형성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의 1차시는 그림책 <지하정원>을 함께 읽고, 독서 습관을 기르는 법과 독서 노트 쓰기, 소감 말하기 연습시간을 가진다. 2차시는 <긴긴밤>을 주제도서로 질문독서 실습으로 문장 쓰기와 등장인물 관계도 그리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3차시는 <법 만드는 아이들>을 읽고 질문으로 시작하는 글쓰기와 독서토론과 낭독 훈련을 하고, 4차시는 <열세 번째 아이>를 읽고 육하원칙을 활용한 독서 스피치 실습 및 줄거리 요약하기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독서토론 프로그램 및 글쓰기 캠프를 다수 진행해오고 있는 정지선 강사가 맡았다. 정지선 강사는 지난해 못골도서관에서 ‘방구석 청소년 문학당’, ‘방구석 어린이 문학당’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에 진행된다.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과 가까워지고 싶은 초등 4-6학년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