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은 오는 6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과학특강 3편 ‘생명공학과 4차 산업혁명’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현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과학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신성 홍보대사는 서울대학교 동물학과 학사, 동물학과(동물생리학) 석사를 수료했다. 미국에서 면역/미생물학과 Post-Doc, 생화학과 연구교수로 활동하다, 한국으로 돌아와 경북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기획·연구처장으로 퇴직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대구센터, 한국생물과학협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과학기관에 두루 역임했다.

이번 과학특강 ‘생명공학과 4차 산업혁명’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과학이란?’, ‘생명과학의 발전사’, ‘생명공학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생명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관련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진로 멘토링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6월 29일 수요일 오후 4시에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