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이 강남구에서 주관하는 ‘2022년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황혼 육아 마스터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누구나,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못골도서관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인근 지역 노년층이 뒤늦은 황혼 육아에서 느끼는 부담감과 어려움을 적절히 해소하고 손자녀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놀이법을 배우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COVID19로 인해, 더욱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어 고충을 겪었을 황혼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은 ‘창의미술’, ‘음악놀이’, ‘그림책 읽기’, ‘오감놀이’ 4부, 총 12회차로 진행되며 3회차마다 강사와 강의 주제가 변경된다.

‘창의미술’은 아트인사이드 김다영 대표와 물감, 아이클레이, 지점토를 활용한 그림 놀이, 음식 만들기 등을 배워본다.

‘음악놀이’는 분더슐레정신분석심라상담센터 김윤정 센터장이 진행하며, 다양한 악기를 소개하고, 소리 악기 제작 실습과 음악놀이 게임을 연습하여 가정에서 손자녀들과 함께 악기를 만들고, 음악놀이를 할 수 있게 돕는다.

‘그림책 읽기’는 We-story 김현주 대표가 진행하며, 그림책을 통해 손자녀와 소통하고, 그림책 속 놀이를 찾아 함께 할 수 있는 활용법을 전수해준다.

‘오감놀이’는 우리이야기연구소 안성순 대표가 진행하며 그림책을 읽고, 오감을 활용한 클레이 놀이, 오감 운동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노년층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과 사회에 대한 소속감을 느끼고, 손자녀와 소통하며 육아 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황혼 육아 마스터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3일부터 8월 11일까지 목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