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5월의 넷째 주 월요일인 23일 오전 10시에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손끝으로 지구를 구하는 방법_천연 샴푸바 & 세안제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천연아트공예협회 이미경 대표와 함께 고체샴푸와 세안제를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세안제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활용하여 아이도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세안제를 만든다. 고체샴푸는 일반적인 샴푸와 달리 물이 거의 들어가지 않아 고농축으로 세정능력이 뛰어나고, 보관 용기가 필요 없어 친환경적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이미경 대표는 수공예기능인협회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고체치약, 고체샴푸, 비누 만들기 등의 수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손끝으로 지구를 구하는 방법_천연 샴푸바 & 세안제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역주민 누구나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원데이 클래스 특성에 맞춰 도서관 다목적강의실(2층)에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