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2022 평생학습 특성화 지원 사업으로 ‘함께 그린, 에코 리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행사는 강남구 평생학습 특성화 지원 사업(사회 재참여)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환경 및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를 인식하고, 실습을 통한 자격증 발급 과정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의 사회 재 참여를 돕는다.

 
 

본 프로그램 중 이론으로 구성된 ‘환경 인문학 : 살펴보다’ 편에서는 지역공동체와 함께 다양한 방면에서 구성된 국립수산과학원 오현주연구관, 기상기후인재개발원 채정효교수, 충북대 신원섭교수 등 각 계 전문가들과 함께 환경과 함께 공존하는 방법을 배우며, 5월 3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비대면과 대면으로 진행된다.

 

실습으로 구성된 ‘플라스틱 ZERO : 실천하다‘ 편 에서는 매주 수요일 나는몸신이다에 출연했던 이미경강사와 함께 대면으로 진행되며 80%이상 이수할 경우에서 한국천연아트공예협회에서 발급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이번 ’함께 그린, 에코 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사가 일치하는 지역주민들간의 만남의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마을 생태 환경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생태적 삶으로의 전환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프로그램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02-2226-5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