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이 오는 21일 ‘못골 인문학 초대석 Vol.3_1일 1페이지 조선사 365: 조선을 통해 현재를 만나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 인문학 초대석’은 매월 다른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구성하여 지역주민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과학과 음악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4월 강연에서는 역사를 주제로 조선의 왕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며 리더십이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재에서 가까운 역사 ‘조선’ 속 다양한 인물과 사건의 전개를 통해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필요한 인재상이 무엇인지 함께 생각해보고자 한다.

 

강연은 『1일 1페이지 조선사 365』의 저자이자 15년 차 역사교사인 유정호 작가가 맡아 진행한다. 유정호 작가는 다양한 강의와 활발한 SNS 활동 그리고 『족집게 한국사』, 『방구석 역사여행』 및 『작은 행복을 담은 여행』 등 다수의 역사 관련 저서를 집필하여 우리 역사를 알리는 데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유 작가와의 강연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역사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역사에 대한 이해가 우리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인지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못골 인문학 초대석 Vol.3_1일 1페이지 조선사 365: 조선을 통해 현재를 만나다’는 오는 4월 21일(목) 저녁 7시에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되며, 지역주민 50명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