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은 4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과학특강 2편 ‘일론 머스크의 우주선과 누리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현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채연석 이사는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학사, 기계공학 석사를 수료하고, 미국 미시시피 주립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이학석사, 공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에 돌아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근무하며 연구원장에 올라 2003년 KSR-3 액체로켓개발 및 발사성공 성과로 과학기술 훈장 웅비장을 수훈했으며, 2016년부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에서 전문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쳤다.

이번 과학특강 ‘일론 머스크의 우주선과 누리호’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의 달 탐사와 한국의 전통로켓 신기전’, ‘머스크의 우주 사업과 재사용발사체 기술’, ‘한국의 우주선 누리호의 구조와 성능’, ‘나로 우주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더 나아가 관련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진로 멘토링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4월 27일 수요일 오후 4시에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