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4월 도서관 주간을 기념하여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책으로 키워가는 초등 문해력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림책으로 키워가는 초등 문해력 특강’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들이 독서와 교과 학습의 기반이 되는 문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문장을 읽고 바르게 이해하는 방법을 익힌 어린이들은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수행 평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하여 또래 어린이들과 책을 매개로 한 건전한 소통의 즐거움을 느껴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주제도서 ‘프레드릭’을 함께 읽고, 주변에 있는 봄의 흔적들을 모아 자신만의 시를 지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단순히 한 권의 책을 읽고 내용을 수동적으로 이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감상을 나누어보는 재미있는 독후활동과 활발한 소통의 기회를 나누어본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안성순 우리이야기연구소 소장이 맡았다. 안성순 소장은 독서 교실, 그림책 연극 수업, 그림책 부모교육, 실버 인지 발달 프로그램 등 생애주기에 맞춘 특화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해왔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 30일 토요일 오후에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읽기와 쓰기, 말하기의 즐거움을 알고 싶은 저학년(초등 1~3학년)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